공지사항 | 관련뉴스

교통∙주거∙편의 ‘3박자’ 갖춘 ‘천안 제5일반산업단지’ 분양 예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9회 작성일 23-03-20 18:48

본문

549400_463919_655 (1).jpg

[이코노믹리뷰=김진희 기자] 교통∙주거∙편의 등 선호 요소를 두루 갖춘 산업단지에 기업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.

 

 

교통망은 출∙퇴근과 원활한 물류 이동을 위해 입주기업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다. 또한 단지 내 근로자들이 거주할 수 있는 주거공간과 쾌적한 생활을 위한 편의시설까지 조성하면서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.


그러나 이를 모두 충족 시키는 산업단지는 일정수준 이상의 규모를 갖춰야하기 때문에 지역 내에서도 희소하다는 평가를 받는다. 최근 충남 천안시에 교통∙주거∙편의 3박자를 갖춘 대규모 산업단지가 확장 분양을 앞둬 기업과 근로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.


㈜뉴테라개발은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신풍리 일원에 ‘천안 제5일반산업단지’ 확장 산업시설용지를 연말 분양 예정이다. 시공은 다양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한화건설이 맡아 사업 안정성도 기대된다.


이는 기존 ‘천안 제5일반산업단지’ 동남 측 47만2,475㎡(산업시설용지 31만4,625㎡)를 확장하는 사업이다. 공사가 완료된다면 총 199만5,862㎡의 천안시에서 두 번째로 거대한 대규모 산업단지가 완성된다.


단지는 경부고속도로와 서울세종고속도로(2024년 6월 개통 예정)가 교차하는 입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단지에 접하는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세종시와 대전시 등 주요 도시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. 목천IC, 국도 21호선까지 진∙출입도 수월하다.


주요 물류 거점까지의 이동도 편하다. 국도를 통한 평택항 진입이 수월해 원활한 해외물류 반∙출입이 가능하다. 청주공항이 약 20분 거리에 있어 국내외 도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천안아산역(KTX)과 전의역(천안~청주공항 복선전철 예정)도 가까이 위치한다. 여기에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4년 개통된다면 ‘천안 제5일반산업단지’의 교통망은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전망된다.


‘천안 제5일반산업단지’ 확장 용지에는 근로자들을 위한 다수의 주거시설도 들어선다. 단지 내 약 500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동주택을 배치하여 주거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. 다양한 식재로 구성된 공원도 배치한다. 이곳은 내방객들이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.


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및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다수 들어설 예정이다. 단지 입구에 마트, 세탁소, 편의점 등으로 구성된 판매시설이 배치된다. 이와 함께 전문식당, 카페 등으로 구성되는 F&B도 조성된다. 산업시설과 지원시설 주변에는 2개의 공용 주차장을 배치하여 입주사와 직원들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.


출처 : 이코노믹리뷰(https://www.econovill.com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2019-2024 © 천안제5일반산업단지 확장조성사업